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7. 25.(금)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ㆍ사립 초ㆍ중ㆍ고등학교 행정실장 16명을 대상으로「1부, 2025년 하반기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하고, 같은 날 관내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직원 약 40명을 대상으로 「2부, 지방공무원 현장체험 연수」를 함께 실시 하였다.
1부로 진행된 행정실장 회의는 청송 지역 내 각급 학교 행정실장의 행정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회계사고 근절과 예방을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 내용으로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 사회 조성, 회계사고 근절을 위한 종합 방지 대책, 학교회계 집행 시 준수사항, 재난 발생 시 상황 보고 체계 점검, 시설물 관리 및 학생 안전 등 학교 행정 전반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2부로 진행된 지방공무원 현장체험 연수는 학교 공간재구조화 시설(청송초등학교) 견학, 장사상륙작전전승기념관 관람, 영덕도서관 견학으로 진행하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사회에 대한 애착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신덕섭 교육장은“이번 연수가 학교 행정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연수를 통해 행정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하고 투명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