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의장 김정희)는 10월 13일부터 10월 22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제287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본회의에 앞서 진행된 5분 자유발언에서 임승필 의원은 원전 지원사업 중 기본지원사업과 특별지원사업의 사업예산 편성·집행·정산에 관하여 관련 법령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안하였으며, 안순자 의원은 농어촌지역의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추진 중인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대하여 집행기관이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을 촉구하였다.
이어서,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승필 의원이 발의한 「울진군 주민소득 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운용·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울진군 소상공인지원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그리고, 집행부(울진군)가 제출한 「2026년도 (재)울진군장학재단 출연 계획안」 등 18건의 조례안 및 기타안건을 상정했고, 10월 22일 본회의 시 최종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회기 중 10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의회 본회의장에서 집행부의 각 부서장으로부터 군정주요업무보고가 있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군정주요업무보고는 그간 정책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2026년도 군정의 비전과 추진계획을 보고 받는 자리로, 내년도 군 정책을 가늠할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하면서,“울진군의 정책사업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의원들의 심도 있는 질의와 건설적인 의견 제시”를 당부하였다.
제287회 울진군의회 임시회」, 개 회 사
존경하는 울진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손병복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 동안, 가족·친지들과 정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10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87회 임시회의는「2026년도 군정주요업무보고 청취의 건」을 비롯하여,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등 주요안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군정주요업무보고는 그간 정책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2026년도 군정의 비전과 추진계획을 보고 받는 자리로, 내년도 군 정책을 가늠할 매우 중요한 사안이라고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 분야의 추진성과를 면밀히 검토해주시길 바라며, 정책사업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질의와 건설적인 의견 제시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보고되는 사업들이 단순한 계획에 그치지 않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농업인들을 비롯한 군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환절기에 건강 관리 유의하시고,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평화가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