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의회(의장 김정희)는 오는 11월 20일(목)부터 11월 28일(금)까지(공휴일 제외 7일간)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출연기관 등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감사는 군정 전반에 대한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 군민 권익 보호 및 행정 집행의 적정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며, 특히 군민 참여를 통한 내실 있는 감사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울진군의회는 감사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10월 28일(화)부터 11월 17일(월)까지 21일간 ‘군민 제보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군민 누구나 울진군정과 관련된 위법·부당 사례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자유롭게 제보할 수 있다.
제보 대상은 다음과 같다.
- 울진군정 전반에 관한 위법·부당한 처분 및 사례
-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사항
- 군비보조금 부당 수령 및 예산 낭비 사례
- 군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등
단, 진행 중인 재판이나 수사 관련 사안, 익명 제보나 인신공격·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내용, 개인 사생활 침해 또는 사익에 관한 민원 사항 등은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는 11월 17일(월)까지 울진군의회 홈페이지(http://council.ulji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실(☎ 054-789-6417)으로 전화 제보가 가능하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