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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

영양군,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2021년부터 3년 연속, 대구·경북 최초, 유일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지난해 평가에서 전국 82개 군(郡) 중 1위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대구, 경북 최초이며 유일한 실적이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및 기초지자체 226)을 대상으로 1년(22년9월 ~ 23년8월) 간   추진한 민원행정 전략 및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5개 분야에 대해 서면평가와 현장실사를 병행해 실시된다.


최우수 등급인 ‘가 등급은 해당 군(群)별 상위 10%가 대상이며,    대구·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영양군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영양군은 특히, 민원행정전략 및 민원제도운영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나머지 분야에서도 골고루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다. 


이는 민선7기인 2020년도부터 민원서비스 수준향상을 위해 생활민원바로처리반 운영,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민원스피드지수 시스템 구축, 민원응대 군민평가단 및 국민신문고 민원온도탑 운영, 민원감동 칭찬직원 포상제 등을 도입해 운영해 온 결과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군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우뚝 선 것은 전 부서가 일심동체가 되어 노력한 결과이며, 대구, 경북 최초 및 유일 3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군민감동 민원서비스 제공에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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