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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군, 개인정보 유출 걱정 없는 안심콜(call)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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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4일(수)부터 청사(청송군청, 보건의료원)를 출입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에 안전하고, 방문기록을 정확하게 남길 수 있는 안심콜(call) 출입관리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향후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했던 시간과 장소의 동선이 겹치는 대상자를 조기에 선별·파악하여 신속한 대응을 하고자 군에서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코로나19 방역 대응조치의 일환이다.
10월 14일부터 군청과 보건의료원을 방문하는 이용객은 청사 출입 시 수기 출입대장을 작성하지 않고 각 청사 출입구 안내 배너에 기재된 전화번호(054-870-****)로 전화를 한통만 걸면, ARS 음성 멘트에 “산소카페 청송군청 방문을 환영합니다”라는 음성이 나오면서 이용객의 출입기록(출입시간과 전화번호)이 군청 전산서버에 자동 저장되며 출입절차가 완료된다.



해당 서비스는 청사를 출입하는 방문객의 휴대전화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 가능해 방문객의 개인정보 유출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출입 소요시간은 단축시켜 청사를 방문하는 이용객의 편의성 증진은 물론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밀접접촉의 위험성, 허위정보 작성의 문제점 또한 해소될 전망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가 군민과 방역당국 모두 안심하고 만족할만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변경된 출입자 명부 작성방식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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